(기고)건강은 건강할 때, 그것도 부지런해야 지킬 수 있다!
상태바
(기고)건강은 건강할 때, 그것도 부지런해야 지킬 수 있다!
  • 양익재
  • 승인 2014.08.2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익재 제주시제주보건소

양익재 제주시제주보건소
요즘 들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너나할 것 없이 모두가 건강을 위하여 나름대로 등산, 올렛길 걷기, 오름 등반, 헬스클럽 이용, 자전거 타기 등 다양한 여가활동을 통하여 자신의 건강을 챙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야말로 건강 100세를 위해 건강할 때 자신의 건강을 지키려는 사람들의 모습을 주위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것도 그리 낯선 광경만은 아니다. 그만큼 우리사회는 건강을 중요시 하고 이를 실천하려는 사람들이 시간이 갈수록 늘고 있다는 방증이기도 하다.

반면에 건강을 해치는 여러 환경적 요인과 위해요소들이 우리주변 도처에 산재해 있어 호시탐탐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는 요인으로 작용하는 것도 사실이다. 어쩌면 이러한 건강에 대한 욕구와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가 힘겨루기라도 하여 한쪽으로 치우칠 때 그 균형은 깨지게 마련이고 평생 나약한 모습으로 살아갈 수밖에 없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 제주시 제주보건소에서는 시민들의 건강증진 욕구에 부응한 다양하고 내실 있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삶에 대한 무한한 행복감을 안겨드리고 건강을 유지 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올해만 해도 지난 2월부터 제1기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제2기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지난 8.18부터는 3개월 과정의 제3기 프로그램을 400명 선착순 신청 받아 10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 프로그램에 대한 뜨거운 참여열기를 반영이라도 하듯 신청첫날 몇 개 프로그램을 제외하곤 정원을 초과하는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하였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 전체를 수용하지 못하고 제한적으로만 참여시킬 수밖에 없는 여건이 아쉬움으로 남을 뿐이다.

보건소는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서 스스로 운동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참여자 스스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또한 시민 누구나가 시민건강증진센터를 방문하여 ‘내 건강지수 알기’에 동참하여 무료로 체성분 검사 및 건강 상담을 받고 자신의 건강상태를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 건강은 건강할 때, 부지런해야만 지킬 수 있듯이 자신에 맞는 적절한 운동, 규칙적인 생활습관, 균형 잡힌 음식물 섭취 등 우리의 밝고 건강한 미래를 위해 오늘부터라도 부지런히 운동하여 건강 100세를 향해 힘껏 달려 나가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