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지역균형발전사업 발굴.공모
상태바
도, 지역균형발전사업 발굴.공모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9.12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내달 13일 까지 행정시와 읍면동을 대상으로 2015 지역균형발전사업 발굴․공모’를 실시
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마을 스스로가 지역의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대안을 찾아내고 지역의 특성을 살린 저발전 부문의 경쟁력 강화사업을 발굴하면, 행정이 적극적으로 지원함으로써 도내 지역 간의 격차 해소와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도입 했다.

사업기간은 2015년 1월부터 12월 까지 이며, 교육, 의료, 복지, 교통, 문화여가, 산업기반 분야이다.

추진절차는 읍면동에서 마을단위 주민주도의 사업을 발굴하여 행정시를 거쳐 제주자치도에 신청을 하면, 중앙부처와 제주도에서 기존 시행되고 있는 사업과의 중복성과 국비지원사업 여부 등을 검토하고, 서류심사 및 평가위원회의 평가,지역균형발전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사업 우선순위를 정하게 된다.


사업 우선 순위로 선정된 사업은 2015년도 지역균형발전특별회계로 확보된 예산 범위내에서 지원 여부를 확정(‘15.1월)하게 되며, 사업 추진은 해당사업을 신청한 행정시와 읍면동,마을에서 시행한다.

지원된 사업에 대해서는 도와 행정시가 수시로 사업 추진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워크숍, 전문가 컨설팅, 평가, 우수사례 발표회를 통한 환류시스템을 통해 사업성과를 극대화 해 나갈 방침이다.

제주도 관계자는 “지금까지 추진해오던 사업 대부분이 행정 주도의 하향식 사업 이었으나, 지역균형발전사업은 주민주도의 지역 현안 해소를 위한 상향식 사업으로써 원희룡도정이 추구하는 협치의 대표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본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