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 담는 바다 이야기’ 공모
상태바
‘사진에 담는 바다 이야기’ 공모
  • 제주환경일보
  • 승인 2011.04.04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해양사진대전 작품 5월 19일까지 공모






해양문화재단은 해양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유발하고 해양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한 ‘제6회 대한민국 해양사진대전’의 작품들을 5월 19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사진대전의 주제는 크게 해양관광(섬·바다 등), 해양의식, 해양환경, 해양산업(항만, 선박, 조선 등), 해양레포츠(수상, 수중 등), 해양인물(해양을 배경으로 한 작품) 등 크게 6가지이며, 위의 주제 외에도 해양을 대상으로 하는 모든 작품이 참여 가능하다.

이번 사진대전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1인 5점 이내로 2메가바이트(Mb) 크기 이내의 디지털 사진을 해양문화재단 홈페이지(www.ocf.or.kr)에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사진작가 등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작품 표현의 독창성, 예술성, 소재와 목표의 적합성, 표현능력 및 개념의 구체화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5월30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입상자 62명에게는 대상 500만원(국무총리상, 1명)을 비롯해 ▲금상 300만원(2명), ▲은상 200만원(2명), ▲동상 100만원(7명), ▲입선 20만원(50명) 등 총 32백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시상식은 7월 13일에 있을 예정이다.

입상 작품에 대해서는 11월까지 전국 순회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전국순회 전시회는 해안지역 뿐만 아니라 내륙지역에도 함께 추진함으로써 전국적으로 멋진 해양을 공감하는 계기를 만들 예정이다.

2006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대한민국 해양사진대전’은 매년 참여도와 작품수준의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국토해양부, 해양경찰청 등 해양과 관련된 10개 기관·단체가 함께 함으로써,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해양사진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응모요강 및 해양사진대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해양문화재단 홈페이지(www.o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국토해양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