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신기술 개발 지원대상 업체 선정
상태바
제주도, 신기술 개발 지원대상 업체 선정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2.07.19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재)제주테크노파크와『2012년도 제주지역 IT/CT 신기술 개발 지원 사업』대상 업체를 선정, 우수제품 개발 및 상품화를 위한 개발비를 지원한다.


이 사업은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하고도 자금력 부족으로 제품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R&BD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6월 사업공고를 통해 신청한 6개 기업의 과제에 대해 서류 및 발표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3개 기업은 ㈜네오인터넷(대표 김재석), 더파인소프트(대표 양창환), 제주온(대표 이정일)으로, 이들 기업이 신청한 과제는 각각 ‘중력센서를 기반으로 한 네이티브 모바일 전투 슈팅 게임 앱(App) 개발’, ‘제주어 보존 활용을 위한 DB 구축 및 앱(App) 개발’, ‘영상인식 프로그램을 이용한 꽃 정보제공 앱(App) 개발’이다.


제주도는 본 사업을 통해 부가가치가 높은 우수제품 개발로 지역 기업의 기술역량 강화와 틈새시장 진출을 통한 기업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도는 작년에 (주)아이코스의 ‘트위터 매쉬업을 통한 MICE 트윗 서비스 개발’ 등 3개 과제(3개 사)를 선정․지원했고, 해당 업체에서는 개발된 성과물을 바탕으로 판로개척을 위한 마케팅을 진행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