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기업 여성관리자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
상태바
제주도, 기업 여성관리자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2.08.10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 기업내 여성인력 활용과 여성관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기업 여성관리자 리더십 교육과정”을 오는 17일~ 18일까지 운영한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과 함께 추진되는 이번 교육 과정은 여성리더로서 역량을 갖출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한 50인 미만 중소기업과 금융계의 여성인력을 주 대상으로 한 리더십 교육으로, 일반 사원에서부터 대표에 이르기까지 여성근로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추진하게 된다.


이번 리더십 교육은 사전 온라인 워크숍을 통해 교육생 개개인의 리더십 역량을 체계적으로 진단, 자신의 강점을 개발하고 약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처방적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은 조직내 갈등관리 커뮤니케이션 스킬 증진, 프로파일 진단을 통한 구체적 협상 전략 구축 및 성과목표 달성을 위한 활용 실습 등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바탕으로 한 소통의 리더십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특히, 성공 여성 기업의 임원 10여명이 직접 참여, 그룹별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네트워크가 취약한 여성 관리자의 네트워크 역량을 강화하고, 실질적으로 현장에서 리더십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점에서 여타의 리더십 교육과 차별성을 갖게 된다.


제주도는 이번 교육을 통해 여성관리자들이 교육을 통해 얻은 실천적 전략을 직접 현장에 적용해 나감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여성친화적 기업 문화 확산과 여성의 관리직 진출 활성화에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