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빛누리공원, 모바일 할인관람권 시범판매 운영
상태바
별빛누리공원, 모바일 할인관람권 시범판매 운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2.04.18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별빛누리공원은 여행업체와 업무제휴를 통해 U-ticket과 모바일 관람권에 대한 시범위탁판매에 들어간다.

 

U-tick은 현재 제주관광공사가 제주관광관련 편의서비스를 제공하는 U-tour(http://www.u-tour.or.kr)사업의 일환으로서, 기존의 종이 관람권을 RFID Tag가 내장된 카드형 티켓으로 통합 발권해 도내관광지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자유이용권 방식이다.

 

U-tick은 최근 가족단위 개별 관광객의 증가와 함께, 사전 인터넷을 통해 제주관광정보 및 관람권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을 챙기는󰡐알뜰 관광󰡑쇼핑객 및 스마트폰 사용자가 급속히 늘어나는 관광패턴의 변화를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10%의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모바일 쿠폰은 기존의 종이형 관람권이 분실로 인한 민원발생이 빈번한 점을 보완, U-tick 위탁운영사인 (주)보보스 제주에서 자체 개발한 것으로서 바코드 형태의 관람권을 인터넷을 통해 사전 구매 및 다운로드 받아 제시하면 되고, 현재 도내 관광지, 음식점, 기념품판매소 등 100여개소가 참여하고 있다.

 

제주별빛누리공원은 도내 공영관광지로서는 최초로 시도하는 U-ticket과 모바일 할인관람권 시범위탁판매사업이 다양한 관람권 판매망 확보로 관광객들에게 구매편의와 할인서비스 제공으로 시설운영활성화에도 한 몫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