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0회 성년의 날 기념 성년례 거행
상태바
제40회 성년의 날 기념 성년례 거행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2.05.2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0회 성년의 날 기념 전통 성년례가 21일 11시 대정향교에서 성년자 50명 및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거행됐다.


이날 행사는 제 40회 성년의 날을 맞아 만 20세(1992년생) 청소년에게 성년이 되었음을 축하하고 미래의 주인공으로서 책임의식을 갖도록 하기위해 마련한 자리로서 올해 서귀포시 성년자는 1,975명이다.

 

제1부에는 기념식을 통해 모범 청소년 및 청소년복지 유공자 3명에게 도지사 표창 , 8명에게 시장 표창을 수여하였으며 또한 김재봉 시장의 축하 메시지를 통해 “청소년은 스스로 판단하고, 행동하고, 책임지는 성숙한 어른으로 가는 첫 걸음을 힘차게 내딛으시길 바라며 늘 밝은 심성과 긍정의 마음, 도전과 패기, 겸양의 미덕으로 최선을 다하면서 행복한 인생을 개척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제2부 행사는 이기송 대정향교 전교 주례와 국제대학교 학생들이 전통 성년식에 참여해 상견례, 관을 세 번 갈아 씌우고 옷을 세 번 갈아입히는 삼가례, 어른이 되었음을 상징하는 가관례,주례수훈 등의 순서로 전통 성년례가 거행됐다.


 
서귀포시는 이날 전통 성년례를 통해 옛 전통을 새기고 부모님의 품안에 머물던 청소년들이 당당한 사회의 일원으로 첫발을 내딛으면서 성인의 책임과 의무를 자연스럽게 체험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또한 미래의 주역,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