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순초 학생다모임, 나눔장터 수익금 초록우산 기부
상태바
도순초 학생다모임, 나눔장터 수익금 초록우산 기부
  • 고현준
  • 승인 2023.12.12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도순동에 소재한 도순초등학교(교장 진영삼) 학생들은 8일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써달라며 학생다모임 나눔장터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 44만6,580원을 초록우산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변정근)에 전달했다.

이번에 진행된 나눔장터는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전교생이 장터에 참여하여 평소 쓰지않는 물건을 사고 팔며 마련된 수익금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전교학생회 임원이 함께 참여하여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1학기 학생회장 전유은 학생(6학년)은 “나눔장터 운영을 통해 물건을 버리지 않고 친구들과 사고 팔면서 수익금을 기부하게 된 것이 뿌듯하고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2학기 학생회장 김준성 학생(6학년)은 “장터를 통해 경제에 대해 배울수 있어서 좋았고, 쓰지 않는 자원을 활용해서 기부할 수 있어 뿌듯하고 좋은 마음이 들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도순초 진영삼 교장은 “학생들이 경제활동을 통해 직접 마련한 수익금을 기부하는 기쁨을 느낄 수 있어 의미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후원금을 전달할 기관을 직접 여러차례 투표와 토론을 통해 선정하면서 아동들이 기부에 대한 생각을 넓힐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전달된 수익금은 도내 취약계층 아동들의 난방비 등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