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가족센터, 다문화 ‘우리의 이야기, 나만의 그림책’ 운영
상태바
제주시가족센터, 다문화 ‘우리의 이야기, 나만의 그림책’ 운영
  • 고현준
  • 승인 2024.04.14 0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가족센터(센터장 문상인)는 제주특별자치도 다문화가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다문화가족 역량강화 프로그램 ‘우리의 이야기, 나만의 그림책’ 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그림책 테라피, 그림책 만들기, 함께하는 워크숍 으로 진행된다.

그림책 테라피 프로그램(8회)은 결혼이민자가 서로 한국 사회에 정착하고 일상을 살아가는 이야기를 나누면서 정서적인 교류 활동이 이루어진다.

또한 그림책 만들기 프로그램(12회기)을 통해 나만의 이야기를 그림과 이중언어 글로 표현해 그림책을 제작할 예정이다. 완성한 그림책으로 전시회, 발표회 등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해 다문화가족의 주체성 향상을 기하고 있다.

오는 4월 24일에 시작해서 7월 19일까지 매주 수요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90분간 진행된다. 또한 5월 29일, 7월 19일에는 함께하는 워크숍을 통해 관계 형성, 자연 힐링 프로그램, 자연 그림책 테라피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제주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모집 중에 있다. 참가신청은 제주시가족센터 홈페이지(https://jeju.familynet.or.kr/center/) 회원가입 후 프로그램 신청으로 할 수 있다.

한편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가족센터 가족교육2팀에 전화(담당: 070-4523-707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