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삼 제주시장, 제18회 일도2동 한마음 체육대회 참석
상태바
강병삼 제주시장, 제18회 일도2동 한마음 체육대회 참석
  • 김태홍
  • 승인 2024.04.14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14일 인화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린 ‘제18회 일도2동 동민가족 한마음 체육대회’에 참석,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체육대회에서는 일도2동 각 자생단체, 마을회장,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윷놀이, 합동줄넘기, 승부차기(여자), 족구, 혼성 농구, 혼성 계주 등 다양한 경기가 펼쳐졌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지난 3년 6개월간 추진해 온 노후 청사 복합화 사업이 마무리돼 동 주민센터가 이달 말 이전하게 되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주민분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면서, “2년 만에 열리는 이번 대회에서는 승패를 떠나 동민 모두 하나가 되어 지역공동체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비만예방의 날 기념 걷기 행사 참석

강병삼 제주시장은 지난 13일 제주시민복지타운광장에서 열린 2024년 비만예방의 날 기념 걷기 행사에 참석해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오늘은 만보 걷는 날, 우리동네 고치걷게 마씸’이라는 주제로 전국 비만율 1위인 제주지역 건강지표를 개선하고 일상 속 걷기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으며, 시민 500여 명이 참여해 제주시민복지타운광장과 민오름길 등 약 7.5km를 걸었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국내 비만 유병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제주 비만율이 전국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걷는 즐거움과 활력, 심신의 건강까지 모두 선물로 받아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주시어린이집연합회 연수대회 참석

강병삼 제주시장은 지난 12일 제주학생문화원 대강당에서 열린 제25회 제주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인춘) 보육교직원 연수대회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연수대회는 제주시 어린이집에 종사하는 보육교직원 및 관계자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식개선교육, 보육유공자 표창, 아동학대·성폭력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연수대회에서는 70만 제주도민이 기원하는 2025 APEC 정상회의 유치를 위한 동영상 시청과 캠페인이 함께 진행돼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됐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언제나 웃음을 잃지 않고, 아이들을 사랑해 주시는 보육교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밑그림을 그리는 소중한 일에 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