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검정고시총동문회 송년축제, 성대한 마무리
상태바
전국검정고시총동문회 송년축제, 성대한 마무리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5.12.21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랑스러운 검정고시인상에 ‘정세균·백재현·박범계·이병석 의원’ 수상

 

 

'2015년 전국검정고시총동문회 송년축제'가 지난 19일 오후 6시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 동문회관에서 열렸다.

전국검정고시총동문회는 1989년에 공식 출범한 단체로서, 검정고시를 통해 학력을 취득한 동문회원은 전국 200만 명에 이른다.

이날 행사에는 강운태 동문회장(전 농림수산부 장관)과 문주현 MDM 회장, 새정치민주연합 정세균 의원·백재현 의원·박범계 의원, 새누리당 이병석 의원, 이치수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장, 박영립 법무법인 화우 대표 변호사 등이 참석했다.

이밖에도 정치, 경제, 법률, 언론 종사자 및 전국 각 지역의 동문회원 6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정치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장순휘 동문을 위한 축하 시상이 먼저 진행됐다.

전국검정고시총동문회는 해마다 회원 가운데 우리사회를 빛낸 이들을 선정해 ‘자랑스러운 검정고시인상’을 시상하고 있다. 올해의 ‘자랑스러운 검정고시인상’ 수상자로는 새정치민주연합 정세균 의원, 백재현 의원·백재현 의원·박범계 의원, 새누리당 이병석 의원을 선정했다.

이날 정세균 의원은 “특별한 상을 수상해 자랑스럽고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세균 의원은 특히 “지금 종로에서 활동하고 있는데 (내년 4·13총선에서) 재선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 ‘좋은 세균, 정세균’을 기억해주시고 이맘 때 다시 이 자리에서 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박범계 의원은 “1980년에 학교를 2년 다니다 뜻하지 않게 그만두고 검정고시를 치렀다. 우여곡절 끝에 국회의원이 됐다”면서 “어려운 시절을 잊지 않고 곧고 바른 뜻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 자랑스러운 검정고시인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백재현 의원은 “모두가 어려운 때지만 검정고시를 치렀던 시절보다 어렵진 않을 거라고 생각한다”며 “검우인으로서 어렵고 힘든 현 상황을 타개하자는 마음가짐으로, 더 열심히 최선을 다해 살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임기를 마치는 강운태 동문회장은 지난 6대부터 13대까지 검정고시총동문회의 회장직을 역임하며 동문 상호간의 화합과 친교에 앞장서 왔다.


강 회장은 “장장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데 제가 회장으로 16년 동안 자리를 지키면서 구슬땀을 함께 흘려준 여러분들의 귀하고 아름다운 모습이 스치고 지나간다”며 “열심히 일해 준 검우인 여러분께 이 자리에서 감사드린다”고 소회를 전했다.


강 회장은 “경제는 어렵고 사회적 갈등과 분열은 증폭했는데 개인의 삶인들 온전했겠나. 그러나 대나무가 마디를 번성해 커나가는 것처럼 올해 우리가 노력한 것은 내년에 보다 더 좋은 삶을 기약하는 소중한 자양분이 됐을 거라 믿는다”고 말했다.


강 회장은 이어 “내년이면 무거운 짐을 내려놓는다. 문주현 신임 회장이 바턴을 이어받아 다행스럽고 감사한 일이다. 저보다 검정고시총동문회를 빛나게 해줄 것이라 믿는다“고 확신하며 검정고시총동문회가 ▲통합의 리더십을 발휘하고 ▲봉사와 기부에 앞장서는 자랑스러운 단체 ▲인연을 존중하는 끈끈한 단체가 되도록 함께 할 것을 다짐했다.


문주현 신임 회장은 역할을 수행하기에 앞서 이날 동문들에게 인사말을 전했다.


문 회장은 “저는 패자부활전에 여러 번 넘어졌다가 일어난 저력이 있는 사람이다. 강운태 회장님이 잘 이뤄놓으신 전국 조직을 바탕으로 해서 검정고시회를 새롭게 만들어볼 생각”이라며 계획을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학교도 다르고 나이와 성도 달라서 하나 된 마음을 갖지 않고는 할 수 없는 일이지만 생각을 하나로 모을 때 우리는 어느 곳에서든지 패자부활전의 주인공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문 회장은 이어 “전임 회장님의 뜻을 잘 받들어서 그 위에 하나하나 더 얹고 부족한 것은 배우겠다, 2년 동안 적극적으로 최선을 다해 검정고시 조직을 소통으로 하나 된 조직으로 이끌겠다“고 덧붙였다.


전국검정고시총동문회는 동문 상호 간의 화합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아울러 검정고시출신에 대한 사회적 인식제고 및 동문의 권익보호, 후학양성을 위한 장학금 지급, 사회봉사활동으로 국가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