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아름다운 공중화장실‘동상’수상
상태바
제주시, 아름다운 공중화장실‘동상’수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1.0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구좌읍 세화항 포구 공중화장실이 아름다운 공중화장실 공모에 응모 동상을 수상했다.

3일 제주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와 조선일보사, 문화시민운동중앙협의회가 공동 주최한 ‘2017년 제19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大賞) 공모에 응모,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大賞)은 화장실 이용문화를 바꿔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제고한다는 취지에서 1999년에 제정한 상으로 국민의 위생상의 편의와 복지 증진에 이바지하고 에너지 절약에 부합하는 화장실을 중심으로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선정하고 있다.

이번 공모에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40개소와 각 급 학교, 고속도로 휴게실, 군부대 등 62개소 총 102개소가 응모, 24개소가 아름다운 화장실로 이름을 올렸다.

동상을 수상한 세화항 포구 공중화장실은 세화항 포구의 고즈넉한 어촌 풍경과 에메랄드 해변색깔과 어우러지는 소박하지만 격조 높은 분위기와 화장실 휴게공간에 작지만 아담한 북 카페를 조성, 해변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 연출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제주시 관계자는 “공중화장실을 누구나 편히 쉴 수 있는 휴게청정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며,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때에는 자기 집 화장실을 이용하듯 깨끗이 사용하여 다음 사용자를 위한 배려하는 시민의식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제주시 관내 공중화장실은 243개소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