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귀서초 주변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 착수
상태바
서귀포시, 서귀서초 주변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 착수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1.0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서홍동 소재지 종합정비사업 일환으로 서귀서초등학교 주변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를 착수한다고 9일 밝혔다.

서홍동 소재지 종합정비사업은 2014년부터 2019년까지 6개년 계획으로 사업비 94억원(지특 66억, 지방비 28억)을 투입, 서홍동의 열악한 생활여건 개선 및 중심거점 지역으로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기초생활기반확충, 지역경관개선사업 및 지역역량강화사업을 포함하고 있다.

서홍동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지역자원인 서홍 8경, 솜반천, 추억의 숲길 등의 지역자원을 연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발전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시는 이번에 발주하는 사업은 서귀서초등학교에서 민우아파트까지 연결하는 소로 2-13, 18호선 도로로서 서귀서초등학교 주변 통학로 개선을 마무리하는 사업이며, 행복주택 진입도로와 접하게 됨으로 행복주택 조기착공 및 행복주택 입주자의 정주여건을 개선해 나가게 된다.

서홍동 소재지 종합정비사업의 차질없는 추진을 위해 내년도에는 금번에 발주하는 서귀서초등학교 주변 도시계획도로 소로 2-13, 18호선을 마무리하고, 지역경관개선사업을 위해 경관형성수립계획, 시가지 명품화사업, 지장샘 주변 관광자원화, 서홍8경 올레공간조성 및 추억의 숲길에 대하여 경관개선 용역을 추진할 계획이며, 일호지오빌 아파트 동쪽으로 계획된 도시계획도로 소로2-14호선 또한 보상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서귀서초등학교에서 민우아파트까지 연결하는 본 도로가 완료되면 기 개설된 도시계획도로와 연계해 민우아파트까지 초등학생들의 통학환경 개선 및 정주여건 개선에 기여하고, LH에서 추진하는 행복주택의 착공도 조기에 추진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귀포시는 지금까지 서귀북초등학교 주변 도시계획도로 소로 2-5호선 및 흙담솔로를 2015년도에 개설 및 정비했으며, 서귀서초등학교 주변 도시계획도로 소로2-19, 20호선을 2016년도에 완료해 초등학교 주변 통학로를 개선함으로써 초등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길을 조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