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수능이후 민․관합동 청소년유해환경 지도점검 실시
상태바
서귀포시, 수능이후 민․관합동 청소년유해환경 지도점검 실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1.1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6일을 시작으로 자치경찰단, 청소년지도협의회와 민․관 합동지도 단속반을 편성하여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및 유해업소 지도․단속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단속에는 서귀포시청 공무원, 자치경찰단, 청소년유해업소감시단(서귀포 YWCA, 청소년행복세상), 서귀포시 청소년지도협의회 지도위원 등 민관 합동으로 50여명이 참여할 계획으로 수능 이후에는 서귀포시, 유해환경감시단 등이 참여하여 위반업소에 대한 단속활동을 지속 실시할 방침이다.

지도 단속활동은 청소년유해업소에 대한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준수 여부, 청소년 출입 및 출입시간 위반 여부, 술․담배판매업소의 ‘19세 미만 청소년에게 술․담배 판매금지’표시 스티커 부착 여부 및 청소년 유해매체물의 제작· 배포 행위 둥을 집중 단속하고 청소년 보호 안내문을 배포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활동을 통하여 수능 이후 청소년들의 일탈을 예방하고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민․관합동 청소년유해업소 지도․단속 및 캠페인 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읍면동청소년지도협의회도 수능을 전후해 열의가 가득한 청소년지도위원들이 청소년유해환경 지도 단속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