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창작오페레타 ‘이중섭’ 우수공연 프로그램 선정
상태바
서귀포시 창작오페레타 ‘이중섭’ 우수공연 프로그램 선정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2.2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최초 창작오페레타 ‘이중섭’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이하 한문연)가 주관하는 2018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국․공립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창작오페레타 ‘이중섭’은 이중섭탄생100주년을 기념하여 서귀포시가 최초 창작한 공연으로 작년 2회공연 전석 매진 및 올해 유료관람객 1,712명을 기록하는 등 관람객 및 전문가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오페레타 ‘이중섭’이 한문연 우수공연프로그램으로 선정됨에 따라 전국 문예회관에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로 공연유치 공모신청하면 심의를 거쳐 초청공연을 하게 되며 초청경비(공연확정금액 63,700천원) 40%~60%를 문예회관에 차등 지원받게 된다.

시는 이번 우수공연 선정을 기회로 도외공연을 목표로 이중섭 기념사업 관련 지자체(부산, 통영, 대구 등) 문예회관을 대상 으로 공연 제안 및 협의를 통해 공연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창작오페레타 ‘이중섭’은 내년 9월 서귀포에서뿐만 아니라 제주시 공연을 준비하고 있으며, 올해 공연 시 부족한 부분에 대한 보완 편곡을 통해 완성된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내년 공연은 연출가 및 주·조연 출연자의 변화를 통해 기존 공연과 다른 공연으로 선보이기 위해 캐스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한문연 우수공연 프로그램 선정은 창작 오페레타 <이중섭>이 제주도를 벗어나 전국 어디서나 공연할 수 있는 수준높은 공연으로 인정받은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 서귀포의 대표 문화콘텐츠로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