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교육감, 일감 몰아주기 의혹..헛소리(?)”
상태바
“이 교육감, 일감 몰아주기 의혹..헛소리(?)”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1.0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오해에서 비롯된 과도한 주장"

 
제주도교육청 공무원노조가 8일 교육청 외부행사를 특정호텔에서 많이 개최되었다는 일부 언론보도와 관련해 '일감 몰아주기'로 규정하며 해명을 요구하자, 교육감측은 “지나친 과한 해석”이라고 말했다.

공무원노조는 이날 성명에서 A호텔의 대표가 이 교육감의 친인척이라는 점을 지적하며, '일감 몰아주기' 의혹에 대해 교육감이 직접 해명할 것을 촉구했다.

이에 대해 도교육청은 이날 해명자료를 내고,“‘일감 몰아주기 의혹’은 오해에서 비롯된 과도한 주장”이라며“본청 각 부서와 지원청, 직속기관 등에서 자체적으로 판단, 결정한 장소에 대해 교육감이 일일이 개입할 수 없고, 애초부터 개입하지 않는 것이 교육감의 원칙”이라고 밝혔다.

도교육청은“교육감은 누구보다 청렴과 자기관리에 엄격한 철칙을 갖고, 이를 실천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동안 각종 사업과 정책 추진 과정 등을 지켜봐 왔다면 충분히 알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도교육청은“각 부서와 지원청, 직속기관 등에서 행사 성격과 가격, 이동 편의 등을 고려해 행사 장소를 결정한 것을 종합하니 특정 업체에 비교적 많은 일이 맡겨진 것으로 오해가 생긴 것”이라며 “쏟아지는 현안 처리에도 여력이 부족하다. 교육감이 일일이 각 부서의 크고 작은 행사 장소까지 개입할 여력이 없고, 애초에 그럴 수도 없다”라고 밝혔다.

도교육청은“취임 후 어느 정도 시간이 흘러서 특정 업체에 일이 많이 돌아간 것을 안 교육감이 비서진을 매우 질책했다. 다시는 이런 오해가 없도록 엄정한 원칙을 갖고 일하라는 엄명을 내렸다”며“이유야 어떻든 오해의 소지가 있기 때문에 내부적으로 상황을 면밀히 파악해 다시는 도민들에게 이런 심려를 드리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정원 교육감 대변인도 “장소 선정이나 이런 걸 교육감님이 일일이 개입한 게 아니라서 반론할게 없다”며 “(교육감은) 다른 일도 바쁜데 사소한 것까지 개입하고 말고 할게 없다”고 말했다.

이는 일말의 답변할 가치가 없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그러면서 “각 과에서 행사를 준비하면서 자체적으로 가격이나 이동거리를 고려해 최적의 장소를 결정한 것으로 안다”며 “그것에 대해 심각하게 대응해야 할 건 아니라고 본다”고 했다.

이 대변인은 “오해의 소지는 있을지 몰라도 ‘일감 몰아주기’이런 식은 너무 과한 해석이라고 본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교육감은)나중에 특정업체가 많이 했다는 사실 아시고는(해당 부서 관계자를) ‘그것도 조절 못했느냐’며 크게 질책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