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귀포 도시건축 시민백서 발간
상태바
서귀포시, 서귀포 도시건축 시민백서 발간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2.2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시민의 목소리를 담은 서귀포 도시건축 시민백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서귀포 건축포럼’에서 제작한 시민백서는 서귀포 구도심에 담긴 문제적 현상과 이슈들을 짚어보고, 현재 구도심의 미래를 위해 ‘서귀포 건축포럼’이 해야 할 역할과 방향논의, 서귀포 아카이브 구축을 위한 기초자료 조사 및 그간 서귀포다움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 청취로 서귀포만의 매력적인 도시경관 조성을 위한 방향모색을 위해 진행되었던 시민원탁회의 및 대토론회 결과를 수록했다.

이는 서귀포는 다른 지역과는 달리 지형적 조건이 만들어내는 자연경관뿐만 아니라 생활환경이 확연히 다르기 때문에 이에 대한 고려와 배려를 통해 서귀포만의 매력적인 경관도시를 만들어 내고, 이를 바탕으로 도시, 건축의 바람직한 디자인 방향은 무엇인지, 행정과 시민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기본원칙과 방향 정립을 제시하고자 했다.

이번 발간된 시민백서는 시민원탁회의 참여자 및 읍‧면‧동‧실과에 배부 및 행정자료실에 비치하여 아름다운 서귀포 도시경관과 어울리는 건축행위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 건축에 대한 인식전환과 자발적 참여확대 유발로 시민들이 원하는 서귀포다움 추진을 위해 한 걸음 나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시민백서 발간을 출발점으로 삼아 시민들이 평소 바라는 서귀포의 발전 방향 및 서귀포다움 추진을 위해 어떻게 나아가야 할 것인가를 고민하고 시민들의 일치된 목소리를 정책사업에 반영해 민‧관 협치정책으로서 시민들의 공감대를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