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장 수여
상태바
제주도의회,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장 수여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4.11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충홍 제주자치도의회 의장은 10일 제주도의회소회의실에서 제359회 임시회에서 선임된 2017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위촉된 결산검사위원은 도의원 3명을 비롯해 전문적인 경험과 식견을 가진 대학교수, 공인회계사, 세무사, 경영지도사 및 전직공무원 등 총 10명이다.  

이들은 2017회계연도 예산집행과 재정운영의 효율성과 합리성, 사업별 사업집행의 적정성, 목적에 적합한 집행, 불요불급한 사안에 예산을 집행함으로써 예산낭비 요인이 없었는지 등을 중점적으로 검사하고 지난 2016회계연도 결산검사 시 지적된 사항에 대하여 시정 및 개선이 이뤄졌는지 여부도 함께 볼 계획이다.

이번 결산검사는 10일부터 내달 4일까지 제주도(행정시 포함)와 제주도교육청에 대해 실시된다.

결산검사위원은 2017회계연도 결산검사 결과 나타난 문제점과 개선방안 등에 대한 검사의견서를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으로 제출하게 된다.

제주도와 도교육청은 결산서외에 결산검사위원이 제출한 검사의견서를 함께 첨부해 5월 31일까지 제주도의회에 제출하고, 올해 9월 개최예정인 제1차 정례회에서 결산승인을 받을 계획이다.

고충홍 의장은 위촉장 수여 후 구성지 대표의원을 중심으로 내실있는 결산검사와 수고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