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4월 국가인증 수련활동 운영
상태바
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4월 국가인증 수련활동 운영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8.04.19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강옥련)는 19일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의 홍보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보도자료 등의 다양한 홍보방법을 통해 수요자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 · 법인 · 단체 등이 실시하고자 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 받고,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유지 · 관리 · 제공하는 청소년 분야 국가 인증제도다.

19일에는 성이시돌 젊음의 집 ‘우리는~ing / 중학교 1박2일 ’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도내 5개 기관 6개의 인증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우리는 ing’ 수련활동은 청소년이 자신을 알고 타인을 수용하며, 상호협력활동을 통하여 꿈이 있는 청소년, 도약할 줄 아는 청소년, 관계 맺을 줄 아는 청소년, 적극적인 청소년, 나눔을 실천하는 청소년이 됨을 목적으로 한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안전을 확보해야하는 활동이나 일정 규모 이상의 활동은 인증기준에 맞춰 인증을 신청하고, 모든 활동은 전문 인력을 배치함으로써 위험요소를 최소화하고 안전한 활동환경을 마련하고자 시행되고 있다.

인증 받은 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활동기록은 여성가족부장관명의 ‘활동기록부’로 누적, 관리, 발급되며 향후 청소년의 진학과 취업 시에 객관적이고 공신력 있는 자료로 활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