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제주 친환경생활 한마당’ 성황리 마쳐
상태바
‘2018 제주 친환경생활 한마당’ 성황리 마쳐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8.05.28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친환경생활지원센터, 녹색소비축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진행
 

 

제주친환경생활지원센터가 지난 26일(토) 신산공원에서 진행한 ‘2018 제주 친환경생활 한마당’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날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1천여 명이 넘는 시민들이 행사장을 방문, 성황을 이뤘다.

‘제주 친환경생활 한마당’은 제주도를 대표하는 녹색소비축제로 제주지역의 녹색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친환경 소비 생활 실천 확대를 위해 매해 개최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제주친환경생활지원센터 협약기관인 녹색어린이집 만들기 참여기관과 시민사회단체, 공공기관 등과 공동으로 진행하여 더욱 뜻 깊은 자리였다.

‘2018 친환경생활 한마당’ 기념식은 제주환경운동연합 김민선 공동의장과 제주친환경생활지원센터 이영웅 센터장의 인사말과 더불어 이호지역아동센터의 오카리나 공연과 제주친환경생활지원센터 유아교육팀의 친환경생활 인형극이 진행되어 행사 분위기를 한껏 돋웠다.

 

한편 제주친환경생활지원센터 협약기관이 참여한 체험부스에서는 자연물을 이용한 만들기, 재활용 업사이클링 등의 다양한 체험이, 녹색어린이집 참여기관(내친구어린이집, 리라어린이집, 별나라어린이집, 초록나무아이들어린이집, 한샘어린이집, 혜원어린이집)이 참여한 부스에서는 아나바다 장터가 진행됐다.

이외에도 녹색소비 포토존 인증샷 찍기, 녹색소비 퍼즐 맞추기, 환경마크 BINGO게임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올 해 세 번째로 진행된 ‘제주 친환경생활 한마당’은 매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풍성한 이벤트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 제주친환경생활지원센터는 ‘제주 친환경생활 한마당’이 제주를 대표하는 녹색소비·친환경생활 축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