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공간 이아 ,레지던시 입주작가-주민연계 프로그램 개최
상태바
예술공간 이아 ,레지던시 입주작가-주민연계 프로그램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6.18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문화예술재단(이사장 박경훈)에서 운영하는 ‘예술공간 이아’에서 2018년 레지던시 입주작가-주민연계 프로그램 '예술로 한걸음'을 개최한다.

예술공간 이아는 전국에서 활동 중인 다양한 장르의 우수한 작가들을 선정해 제주에서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재 예술공간 이아 레지던시에 입주해있는 작가들과 제주도민이 함께하는 예술작업을 통해 현대예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예술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첫 번째로 7월5일, 12일, 15일, 16일 극작가인 한진오와 미디어작가인 박성준이 함께 진행하는 비디오 아트 워크숍 '도시와 신화, 칠성통을 보다'는 제주역사의 중심지였던 칠성통과 제주목관아의 신화유래담을 이해하고, 이것을 테마로 직접 도심 속에 숨겨진 신화코드를 촬영하고 편집해보며 창의적인 작품으로 재탄생시켜보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두 번째로 7월 6일부터 27일까지 문학과 미술을 함께 전공한 독특한 이력의 미술작가 김영글의 '착한 이미지, 나쁜 이미지, 이상한 이미지'는 현대시대 이미지의 홍수 속에 ‘어떻게 볼 것인가’라는 고민을 가지고 현대미술가들, 대중문화, SNS 등의 사례들을 소개하고, 이미지를 해석하는 재미와 본다는 행위에 들어있는 사회적 의미를 발견해나가는 강의이다.

마지막 세 번째로는 8월7일부터 28일가지 시각예술가이자 배우로 활동 중인 이상홍 작가의 <별별 드로잉>으로 하나의 정답이 아닌 여러 가지 생각들을 자유롭게 표현하며 드로잉의 본질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다양한 재료와 형식으로 유연하고 우연적인 드로잉을 경험해보고 매시간 자신만의 그림을 완성해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장소는 예술공간 이아 3층 창의교육실에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0일부터 예술공간 이아 홈페이지(www.artspaceiaa.kr)에서 각 프로그램별로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예술공간 이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