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공무원노조ㆍ여성공직자회, 재사용품장터 수익금 기탁
상태바
제주도공무원노조ㆍ여성공직자회, 재사용품장터 수익금 기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6.19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오태권)과 제주자치도여성공직자회(참꽃회, 회장 양영숙)는 재사용품 판매장터 수익금 전액인 성금 59만5천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제23회 환경의 날을 맞아 지난 16일, 제주시 시민복지타운광장에서 열린 ‘환경 그린(Green) 페스티벌 재사용품 판매장터’에 참여해 마련된 수익금이다.

이날 장터 운영을 위해 도청 소속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가정에서는 쓰지 않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유용한 의류, 도서, 학용품, 장난감, 소형전자제품, 생활용품 등을 무상으로 기증 받았다.

이번 성금기탁은 물품 준비에서부터 장터 운영, 성금기탁까지 노동조합과 참꽃회가 공동으로 이뤄졌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오태권 위원장은“이번 재사용품 판매장터 운영으로 우리 공직자들부터 친환경 생활을 몸소 실천하여 도민 사회 전반에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었다”면서“앞으로도 재사용과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자원 순환의 소중함에 대한 인식 전환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영숙 회장은 “바쁜 중에도 재사용품 판매장터에 참여해준 직원들과 물품을 구입해 이웃 사랑을 실천해준 주민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동받았다”면서“앞으로도 회원들과 함께 힘을 보태어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