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18 어린이 안전체험수기‧포스터 공모전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 2018 어린이 안전체험수기‧포스터 공모전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11.1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안전체험수기‧포스터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안전문화운동추진서귀포시협의회(위원장 강옥자)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가 직접 겪은 생활 속 안전관련 경험담, 생활 속 안전 관련 아이디어 및 어린이의 시각에서 바라본 안전에 관해 어른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 등을 주제로 한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서 안전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갖게 함으로써, 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사회 전반에 확산시키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올해 공모전은 전년대비 수상인원이 5명이 증가한 총 20명으로, 체험수기 외에도 포스터 분야가 새롭게 신설됐다.

이번 공모전은 창의성‧감동‧재미‧공감‧독창성 등을 고려, 민간 전문가를 위촉해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입상자에게는 서귀포시장 상장 등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채택된 안전체험수기‧포스터 작품은 2019년 안전문화달력 제작에 쓰일 예정이다.

공모전에 참가하고 싶은 어린이는 23일까지 이메일(gomugomu89@korea.kr), 우편 및 서귀포시 안전총괄과 방문접수로 신청이 가능하다.

김형섭 안전총괄과장은 “공모전을 통해 막연하고 추상적인 안전이라는 주제를 어린이들이 직접 표현함으로써 아이들에게 안전생활이 바르게 정착되길 기대하며, 어린이들이 안전에 관한 역량을 충분히 갖춘 미래 안전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모전을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