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지사 “스포츠인재육성 위한 투자 더욱 확대”
상태바
원 지사 “스포츠인재육성 위한 투자 더욱 확대”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9.01.0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 신년하례회’참석
 

원희룡 제주자치도지사는 “제주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스포츠인재를 키우기 위한 투자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원 지사는 3일 오전 11시 30분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관 세미나실에서 열린 ‘2019년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 신년하례회’에서 인사말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원 지사는 “지난해 아시안게임, 전국체전, 소년체육대회 뿐만 아니라 도내 태권도 대회, PGA골프대회 등 국내‧외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며 “제주가 스포츠 메카로 발전한 한 해였다”고 평가했다.

원 지사는 “스포츠과학센터를 통해 제주 선수들이 더욱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하는 등 제주체육진흥 5개년 계획도 구체적으로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원희룡 지사를 비롯해 도체육회와 회원종목단체 임직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한편 스포츠과학센터는 지난해 12월 24일 개소해 1,400여명의 지역선수와 엘리트 지망생들의 기초체력 및 정밀 체력을 측정해 맞춤형 훈련 처방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며,제주체육진흥 5개년 계획을 통해 ▲행정·조직 개편을 통한 읍면동 체육회 활성화 ▲도청-체육회-교육청을 연계한 공조 체계 구축 ▲스포츠 지도자 양성 ▲통합체육정보망 구축 및 스마트 체육 홍보 강화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