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환경일보, '언론공로상' 수상
상태바
제주환경일보, '언론공로상' 수상
  • 제주환경일보
  • 승인 2019.01.1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현준 대표 언론공로상, 본지 김태홍 기자 최우수기자상 수상
세계연맹기자단, 10일 국회헌정기념관서 시상식 개최
 

세계연맹기자단(회장 이치수)과 세계청년리더총연맹(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총재 이산하)이 주최하고, 세계연맹기자단ㆍ대한민국 국회ㆍ세계청년리더총연맹이 주관한 제4회 대한민국 참봉사대상(KOREA AWARDS)ㆍ언론상 시상식이 10일 오후 2시 국회 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2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열린 언론상 시상식(PRESS AWARDS)에서는 제주환경일보 고현준 대표가 언론공로상을 수상했다.

본지 김태홍 취재부총괄부국장에 최우수기자상이 수여됐다.

 
 

이날 행사에는 천정배, 박홍근, 전혜숙 국회의원을 비롯한 수상자들과 세계연맹 이산하 총재, 상임고문 문주현 MDM그룹 회장, 상임고문 이치수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장, 등 세계연맹 관계자와 정치, 경제, 사회, 문화계 인사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언론공로대상, 언론공로상, 언론인상, 기자상으로 진행됐다.

언론상은 우리 사회 각 분야의 문제점들을 발굴해내고 이를 심층취재/보도해 공동체의 가치와 의미를 확산시키는 데 기여한 신문/방송 등을 포함한 언론과 기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언론의 질적 향상을 기하고 언론인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공로대상부문, 공로상부문, 언론사(신문/방송)부문, 기자부문 등 총 4개 부문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언론상은 지난 7월 23일부터 10월 31일까지 공모를 통해 접수된 △공로대상부문 △언론사(신문•방송)부문 △기자(아나운서)부문 등 총 3개 부문으로 각 분야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이날은 또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시상식도 가졌다. 수상자는 총 11인이다.

한편 세계연맹기자단(WFPL PRESS CORPS)은 우리나라 청년들을 비롯한 전 세계 청년들이 함께하는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부설 언론기관이며, 전국 17개 광역시도와 세계각국에 지부를 둔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다국적기자단(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PRESS CORPS)’의 약칭으로 200 여 언론사 및 단체가 함께한다.

세계연맹기자단은 항상 깨어있는 시민정신으로 도전의식과 실험정신을 갖고 우리 사회의 잘못된 관행이나 시정해야 할 부분 들을 하나하나 지적해 나감으로써 사회적 약자가 소외 받지 않는 세상, 정의롭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