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2019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 응모
상태바
도, ‘2019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 응모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9.03.17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19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 응모를 위해, 지난 11일부터 도와 컨소시엄을 구성할 민간기업과 대학을 모집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챌린지 사업은 지자체·민간기업·대학 등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적용한 스마트 솔루션 및 서비스를 발굴해 도시에서 발생하는 교통, 환경, 안전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지자체·시민의 수요와 함께 민간기업의 적극적인 참여와 투자로 스마트시티의 새로운 비즈니스 수익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제주도는 이번 모집을 통해 선정된 민간기업 및 대학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제안 사업계획서와 제주도의 문제해결 방안을 종합해 최종 공모 신청할 계획이다.

국토부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된 6곳의 사업지는 올해 15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사업 기획과 일부 솔루션 및 서비스의 실증을 추진하게 된다.

민간기업과 구체화된 비즈니스 모델이 있는 1~2곳의 사업지에는 오는 2020년 추가 예산 지원도 있을 예정이다.

제주도 노희섭 미래전략국장은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의 의미대로 도내·외 기업 및 대학에서 도시 문제 해결을 위한 도전적이고 다양한 방안들을 제안해주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도는 ‘제주형 스마트시티’를 본격적으로 구축키로 하고, 지난해 8월 스마트시티 전담팀을 구성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