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한라산 청정 고사리축제 개최
상태바
제24회 한라산 청정 고사리축제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9.04.09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읍축제위원회(위원장 오영익)에서는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남원읍 한남리 산76-7번지 (국가태풍센터 서측)일원에서 「제24회 한라산 청정고사리 축제」가 펼쳐진다고 밝혔다.

올해로 제24회를 맞이하는 고사리 축제는 주민참여 및 관광객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27일에는 춤추는 색소폰연주자 신유식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국악 명창 김영임 선생의 축하공연과 ‘서귀포를 아시나요’ 가수 조미미의 축하공연이 진행되며, 부속 프로그램으로 서예가 지원 박 양준 선생의 가훈 써주기 및 문인화가 묵소헌 임화 선생의 문인화 그려주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28일에는 봄의 흥취를 한껏 더해 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SBS 웃찾사 출연 개그맨 장재영, 강성범 등이 출연하여 코믹퍼포먼스를 진행하고 그밖에도 난타공연, 다문화공연, 품바 각설이 공연 등으로 신명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고사리 풍습체험, 고사리 음식만들기, 고사리를 넣은 흑돈 소세지 만들기, 동물농장 체험,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자치경찰단 기마대 포토존 운영, 머체왓 숲길 걷기대회, 축제 기념 골프대회 등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고사리 꺾기 체험을 통해 기부 받은 고사리 판매금, 고사리 음식만들기 체험비 등의 수익금 전액을 기부함으로써 도내 복지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오영익 남원읍축제위원회위원장은 “제24회 한라산 청정 고사리 축제가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는 물론 방문객의 편의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 남녀노소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