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입학사정관제 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도교육청 입학사정관제 아카데미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1.08.23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대학입시에 대비, 해마다 확대되고 있는 입학사정관전형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7일 오후 1시부터 도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3차 심층면접 및 입학사정관제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특강)는 지난 6월 25일과 7월 23일에 이어 세 번째 개최하는 수시전형 대비 대입 프로그램으로, 울산과학기술대학교 박상도 책임입학사정관이 '입학사정관전형 사례 및 대비방안'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게 된다.

입학사정관제 아카데미에는 별도의 신청 없이 도내 고등학생 및 학부모, 2012 수시모집 입학사정관전형 지원자 등 대학입학 수시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날 오후 3시부터는 도교육청 각종 회의실에서 7차 주말 모의심층면접도 개최한다.

아카데미는 지난 6월 25일부터 9월 24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시행하고 있으며, 기본소양과 전공적성을 중심으로 이뤄지는 주말 모의심층면접은 수험생이 지원 희망하는 모집단위별(인문대학, 사회과학대학, 경영대학, 공과대학, 자연과학대학)로 4인 1조로 편성하여 실시하고 있다.

주말 모의심층면접에는 도교육청 대학진학지원단 소속 교사 43명이 운영위원으로 참여, 대학별고사팀과 입학사정관대비팀이 모의심층면접을 담당하고, 대입상담교사단은 진학상담을 담당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주말 모의심층면접과는 별도로 9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지난해에 이어 추석 연휴 모의심층면접을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