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학년 수능일 원활한 교통소통대책 발표
상태바
2012학년 수능일 원활한 교통소통대책 발표
  • 고병수 기자
  • 승인 2011.11.0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됴교육청 ITS센터 실시간 교통서비스지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오는 10일 실시되는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비, 수험생들의 원활한 수송을 위한 교통소통 지원계획을 발표했다.

7일 도교육청은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에 제주특별자치도에 교통소통 지원대책을 요청, 자치도가 수능시험 당일 교통소통 지원계획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 계획에 따르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시험장 입실 시간대인 오전 6시부터 8시 10분까지 시내 공영버스 3대(제주시 2대, 서귀포시 1대)가 증회 운행되며, 수험표 분실자, 미지참자 및 지각이 우려되는 수험생은 순찰차 등을 활용, 긴급 수송하고, 교통봉사단체에서 교통 질서계도 및 무료수송을 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지방경찰청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오전 8시 40분부터 13분간 실시되는 1교시 언어영역 듣기평가 및 오후 1시 10분부터 20분간 실시되는 3교시 외국어영역 듣기평가 시간대에 항공기 이착륙 금지, 응급차량 경적 금지, 시험장 주변 공사장 소음 등을 통제하는 등 듣기평가 시간에 학생들이 지장을 받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한편, 이번 대학수학능력시험 교통소통 지원계획에는 ITS센터 실시간 교통서비스지원을 통해 고사장 접근로 각 교차로 교통신호 주기 연장을 11개소하고, 듣기평가 시간대 경음기 사용 금지 전광판 홍보와 각 고사장 주변도로에 감시카메라 배치 중점 조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