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농업기술센터 강소농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서귀포농업기술센터 강소농 우수기관 선정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1.12.23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현원화)가 강소농 육성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농촌진흥청(청장 민승규)에서 올해 처음으로 시상 하고 있는 ‘강소농 추진 우수기관상에 서귀포농업기술센터가 선정됐다.

지금까지 강소농 개념에 대한 인식부족과 컨설팅에 따른 농가에서 쉽게 컨설팅 정보를 받아들이지 않아 추진에 많은 어려움이 있어왔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농업기술센터는 강소농 대상 집합교육을 통한 추진배경 및 기본개념 설명과 제주의 기후, 토양, 개별 농업여건 등을 분석 개별컨설팅을 통한 해결방안 마련 및 실제적 컨설팅을 실시해 농업인 만족도를 높였다.

센터는 올해 초 강소농 컨설팅 대상농가 100농가를 선정해 강소농 육성 공감대 형성을 위한 농업인 특별교육, 선진농업현장 견학, 농업경영체 교육 등의 사업을 추진했다.

또, 강소농 드림컨설팅 현지지도를 13회에 걸쳐 실시하고 매주 목요일을 강소농 컨설팅의 날로 지정해 운영했다.

강소농이란 경쟁국에 비해 경영 규모가 작은 대한민국의 대다수의 소농(小農) 농업경영체가 강농(强農) 즉, 매년 지속적으로 경영목표를 달성해 꿈과 희망이 있는 농업경영체로 탈바꿈과 변화를 시도하는 것이다.

강소농 우수기관상은 지난 22일 농촌진흥청에서 실시하는 농업진흥사업 종합 보고회에서 수상, 200만원의 상금을 부상으로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