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중국 녹지그룹과 Kick-off Meeting 개최
상태바
JDC, 중국 녹지그룹과 Kick-off Meeting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2.01.09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변정일, 이하 JDC)는 9일 JDC 엘리트빌딩 4층 세미나실에서 중국 상해 녹지그룹유한공사(총회장 장옥량, 이하 녹지그룹)와 본격적인 협상 추진을 위한 Kick-off Meeting을 개최했다.

이날 Kick-off Meeting은 JDC와 녹지그룹과의 협상 개시를 공식적으로 대내외에 공표함으로써 사업추진 의지를 새롭게 다지고 최단시일 내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공조체제를 가동해 제주헬스케어타운 완성기틀을 마련하고자 추진된 것이다.

본 Kick-off Meeting은 지난달 23일 JDC와 녹지그룹이 제주헬스케어타운 투자업무협약을 체결한데 따른 것으로, JDC에서 제안하는 부지 내에 의료와 연계된 휴양, 상업시설 개발 등의 사업추진을 구체화하기 위한 본격적인 투자협상을 진행하게 됐다.

이 날 행사에는 JDC 김창희 경영기획본부장과 녹지그룹 황민강 총경리를 비롯하여 앞으로 협상의 주축이 될 양측 실무자급 협상대표단이 참석했다.

또 제주특별자치도 및 KOTRA 등 향후 긴밀히 공조해 나갈 관계기관 실무자들이 함께 참석해 상견례 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협상 및 본 계약 체결 이후 사업진행에 있어서도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업무추진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 날 Meeting에서는 정례협의회 구성 및 회의개최 일정, 본 계약 체결을 위한 세부추진일정 등 일련의 논의가 순조롭게 이뤄짐에 따라 향후 진행될 협상이 원활히 추진될 전망이다.

이에 앞서 JDC는 지난 5일에도 제주헬스케어타운 조성사업 개발사업자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서우-중대지산 컨소시엄과 Kick-off Meeting을 개최해 새해 벽두부터 헬스케어조성사업이 활기를 띠고 있다.

JDC는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이번 Kick-off Meeting을 시작으로 최단 기간 내에 사업목적에 맞는 긍정적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협상에 박차를 가해 금년 내 본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합작법인 설립을 가시화할 계획이다.

한편, JDC의 핵심 프로젝트인 제주헬스케어타운은 서귀포시 동홍동․토평동 일대 1,539,013㎡ 부지에 총 7,845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대규모 의료복합단지로 메디컬 파크, 웰니스 파크, R&D 파크 등으로 구성돼 전문병원, 건강검진센터 및 성형, 비만치료, 스파ㆍ테라피 등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