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추석연휴 각종 증명서 발급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상태바
제주시, 추석연휴 각종 증명서 발급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 김태홍
  • 승인 2019.09.1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오는 12일부터 시작되는 추석 연휴 기간에 각종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도록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제주시 관내에 설치한 무인민원발급기는 29개소 36대이며, 이들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해 부품 및 소모품 교체, 발급용지 및 잔돈 보충 등 사전 점검을 통해 시민들 이용 시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있다.

추석연휴 기간 중 이용 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는 제주공항, 제주항, 시청 민원실 등 29대이며. 지난 8월부터 행정기관 외부에 설치한 21대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해 365일 24시간 운영을 확대했다.

제주시 관내에 설치한 무인민원발급기별로 추석 연휴 시 발급가능 여부, 발급 대상 증명서 종류와 운영시간 등에 대한 상세정보는 제주시 홈페이지(www.jejusi.go.kr)의‘무인민원발급창구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준배 제주시 종합민원실장은 “무인민원발급기 장애 발생 시, 즉시 출동체계를 유지하여 이번 연휴 기간에 귀성객과 도민, 관광객들이 각종 증명서를 발급받는데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설 연휴기간에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1,542건이 서류가 발급됐고, 이 중 제주공항에 설치한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서 53% 발급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