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착한여행, 지도로 여행하는 ‘제주책방올레’ 발간
상태바
제주착한여행, 지도로 여행하는 ‘제주책방올레’ 발간
  • 고현준
  • 승인 2019.11.18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내 38개 책방 정보 담은 지도 제작, 배포

 

 

사회적기업 (주)제주착한여행(대표 허순영)이 제주도 내 산재한 제주책방들의 정보를 한데 모은 제주책방올레 지도를 제작, 무료로 배포한다.

제주책방올레 지도는 제주 내 책방들의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개별 여행자들을 위한 색다른 여행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그림책방노란우산, 달리책방, 무명서점 등 9개 책방의 연락처, 주소, 책방 소개 등 상세 안내정보와 더불어 총 38개 제주책방의 연락처와 위치 정보를 담았다.

특히, 헌책방, 어린이책방, 행사진행, 클래스진행, 북카페, 북스테이, 반려동물동반 가능 책방 등등 책방 별로 각각의 특징, 테마를 표시하여 여행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제주착한여행 허순영대표는 “제주도에만 약 200여 곳의 책방이 운영 중일 만큼 작은 책방, 동네 책방의 열풍이 불고 있고, 이를 찾는 개별 여행자들도 많아지고 있다.” 며 “제주 올레길의 성공사례처럼 제주책방올레 지도가 책방에도 힘이 되어 문을 닫는 책방이 사라지고, 여행자들이 제주 내 책방을 돌며 즐겁게 여행함으로써 제주 내에 책 읽는 문화가 들불처럼 번져나가길 희망한다.” 고 말했다.

한편 제주책방올레 지도는 지도 내 수록된 38개 책방에서 무료로 배포 중이며, 제주착한여행 홈페이지 (www.jejugoodtravel.com)와 블로그 등 온라인을 통해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서로 다른 7개의 책방을 방문하여 5천원 이상 구매 시 증정하는 스티커를 모아 sns에 올리면 무료 커피를 증정하는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제주착한여행은 제주 내 책방들의 정보와 소식, 책방지기 인터뷰 등 책방 이야기를 지속적으로 전하고, 책방지기들과의 만남, 책읽기 프로그램, 제주문화체험 등을 엮은 다채로운 제주책방 탐방, 여행프로그램도 선보인다.

특히 제주책방과 마을을 엮은 문화 콘텐츠인 제주책방올레는 향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하여 문화를 담은 좋은 제주여행 콘텐츠로 만들어 갈 예정이다.

 

제주책방올레 내 책방 리스트(38개 책방, 가나다라 순)는 다음과 같다.

 

구들책방, 그리고서점, 그림책방노란우산, 나이롱, 달리책방, 돈키호테북스, 동경앤책방, 동림당,

라바북스, 만춘서점, 무명서점, 미래책방, 미스터북, 바라나시책골목, 밤수지맨드라미, 보배책방,

북살롱이마고, 북스페이스곰곰, 북타임, 소심한책방, 시옷서점, 시와그림책, 시인의집, 어떤바람,

언제라도북스, 웃한책방, 유람위드북스, 이듬해봄, 제주풀무질, 책다방, 책방소리소문,

책방오늘, 책방무사, 책밭서점, 책약방, 책자국, 책한모금, 캔북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