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국가생약자원관리센터’ 기공식, 온라인으로 진행
상태바
‘제주 국가생약자원관리센터’ 기공식, 온라인으로 진행
  • 고현준
  • 승인 2020.05.27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오는 29일 유튜브 채널 통해 국민참여 방식으로 개최 밝혀

 

 

‘제주 국가생약자원관리센터’ 기공식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27일 오는 29일 11시부터 식약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주 국가생약자원관리센터’(이하 제주센터) 기공식을 국민참여 온라인 생방송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기공식의 주요 내용은 제주센터의 역할과 의미를 주제로 ▲환영사․축사 ▲생약자원 관리 중요성에 대한 출연자 대담 ▲공사현장 소개 및 관계자 인터뷰 ▲마을주민 인터뷰 ▲퀴즈 이벤트로 구성된다.

유튜브 채팅을 통해 선착순으로 답을 맞추는 사람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식약처는 한약재의 품질관리 기준이 되는 표준생약을 확보하고 각국의 생물자원 주권을 인정하는 ‘나고야의정서’ 발효에 대응하기 위해 두 곳(옥천, 양구)에 ‘국가생약자원관리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나고야의정서는 유전자원에 대한 접근·이용, 이익공유에 관한 생물다양성협약의 부속서로 우리나라는 지난 ‘17년에 비준한 바 있으며 ’20년 현재, 124개국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에 만들어지는 제주센터(서귀포시 상효동 소재)는 아열대성 생약 자원을 재배하는 ‘재배장’과 ‘온실’, 생약표본 등을 보존·연구하는 ‘연구동’, 표본 전시 및 체험활동을 위한 ‘전시동’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식약처는 “이번 제주센터 신축으로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아열대성 생약 자원을 확보·보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국내 천연물의약품 개발이 활성화되도록 관련 연구를 수행·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