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제주도의회, 상설정책협의회 개최 무산
상태바
제주도-제주도의회, 상설정책협의회 개최 무산
  • 김태홍
  • 승인 2020.06.11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의회, '후반기 원구성 앞둔 시점에서 첫 정책협의회 개최 적절하지 않다'
제주도, 도-도의회 간 정책협의회 개최 불발 “유감”
정민구 제주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의원, 박원철 환경도시위원장
정민구 제주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의원, 박원철 환경도시위원장

제주자치도와 제주도의회의 첫 상설정책협의회 개최가 결국 무산됐다.

제주도의회는 11일 오후 도의회 기자실에서 의회운영위원장을 대신해 박원철 환경도시위원장과 정민구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취소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도의회는 "전반기 의장단을 마무리하는 입장에서 소중한 결실을 맺고자 하는 마음으로 정책협의회를 긍정적으로 임하려 했으나, 결국 코로나에 대한 인식의 차이를 재확인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 11대 의회는 2년의 반환점을 돌아 후반기 원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면서 "급하다는 이유로 신중하지 못한 합의를 한다면 도민에게 희망이 아닌 부담이 되기 때문에 추경계획과 관련해서는 하반기 의장단 구성 이후 논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말했다.

이에 제주도는 오늘로 예정되어 있던 제주도와 제주도의회 간 정책협의회가 개최를 불과 몇 시간을 앞두고 도의회 측의 요청으로 취소된 것에 대해 유감의 뜻을 밝혔다.

현대성 제주도 기획조정실장
현대성 제주도 기획조정실장

현대성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제주도는 당초 도의회와 정책협의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위기극복과 경제충격완화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었다"며 "이번 정책협의회에서는 코로나19상황과 도의회의 요구사항을 감안한 제2회 추가경정예산 및 향후 재정운영 방향 등도 논의될 예정이었다"고 말했다.

현 실장은 "제주도는 이번 정책협의회가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의 감염병 확산사태가 가져온 경제적‧사회적 위기극복에 대한 도민의 열망에 도와 도의회가 함께 공감하고 공동대응하려고 했던 만큼 아쉬움 또한 크다는 입장"이라고 말했다.

현 실장은 "제주도는 도의 재정정책에 대한 도민적 관심과 시급성을 감안할 때 이번 정책협의회의 불발은 유감이지만, 앞으로도 정책협의회를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 및 당면 현안해결을 위한 소통창구로 삼아 도의회와 계속 협의해 나간다는 방침에는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