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안전 급식환경 조성 어린이집 대상 전수 점검
상태바
제주시, 안전 급식환경 조성 어린이집 대상 전수 점검
  • 김태홍
  • 승인 2020.09.18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오는 12월 18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365개소를 대상으로 어린이집 부실급식 근절을 위한 급식 전수 점검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최근 도내에서 발생한 어린이집 부실급식 제공과 관련, 이와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예방 및 재발 방지를 위한 조치이다.

점검대상은 제주시 관내 전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여성가족과 위생관리과,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합동으로 4개팀 14명 점검반을 편성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 사항은 △ 식재료 구매 영수증과 식단표 일치 여부 △ 어린이집 운영과 관련 없는 물품 구입 여부 △ 유통 기한 경과된 제품의 보관 조리 여부 △ 식단표 작성의 적정성 여부 △ 급식위생관리 등이다.

시는 점검 결과에 따라, 경미한 위반사항 발생 시 현장 지도 및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 및 육아종합지원센터에 컨설팅을 연계 하고 위중한 위법행위가 발견·적발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행정 처분 등 엄정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어린이집 급식 전수점검을 통해 안전한 급식 환경을 조성하고 상시 급식 지도 관리를 강화, 학부모와 아동 모두 안심할 수 있는 건강한 급식제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