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비대면 정신건강교육 실시
상태바
서귀포보건소, 비대면 정신건강교육 실시
  • 김태홍
  • 승인 2020.10.30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보건소(소장 고인숙)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6일 마음 똑똑! 사랑 톡톡! 비대면 교육을 실시하였고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와 자녀 200명을 대상으로 심리검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모집부터 교육, 만족도 조사까지 비대면으로 구성, 부모ㆍ자녀의 TCI(기질 및 성격검사) 검사를 사전에 실시, 교육의 이해도를 높이고 양방향 교육을 통해 보다 직접적이고 전문화된 교육 방식으로 진행했다.

참여자 100명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행사의 교육 내용 만족도는 93%로 매우 높게 나타났고, 행사 참여자 또한 ‘이번 교육으로 양육태도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일하는 엄마여서 평소 교육 받기 어려웠는데 온라인으로 교육해서 너무 좋았다.’고 응답했다.

오대영  서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코로나19로 가정 내 돌봄 시간이 증가됨에 따라 부모 역할이 강조되는 시기인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자녀교육에 대한 양육 방식을 점검하고 변화시켜 부모와 자녀 사이의 소통 기능 향상 및 정서적 안정감 형성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귀포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으로 정신건강검사가 가능한 무인정신건강검진기를 서귀포시청, 롯데시네마에 설치 중이며, 앞으로도 정신건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