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제5회 수업나눔축제’ 마무리
상태바
제주도교육청,‘제5회 수업나눔축제’ 마무리
  • 김태홍
  • 승인 2020.11.3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도내 전 교원 대상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됐던‘2020 제5회 수업나눔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ON과 OFF 사이, 배움을 잇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이 병행되었던 학교현장의 다양한 수업사례를 공유하고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수업의 변화에 어떻게 준비하고 대처해야 할지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는 시간이 됐다.

고병헌 교수 특강을 시작으로 ‘수업 나눔’에서는 학교급 및 전문적학습공동체 6개 분과의 수업사례 공유, 토크쇼 등으로 진행됐다.

또 초등학교 수업 나눔에서는‘변화의 길 위에서 수업 고민하기’라는 소주제로 일선 초등교사들의 고충과 속내를 허심탄회하게 공유하고, 전문적학습공동체 사례 나눔에서는 ‘배움과 성장을 위한 우리들 이야기’라는 소주제로 20팀의 전문적학습공동체가 수업과 교육을 위해 실천한 사례들을 발표하고 공유하는 값진 시간이 됐다.

또한 유치원 수업 나눔에서는 ‘유아교육! 놀이로 디자인하다’라는 소주제로 연구학교 운영 사례, 전문적학습공동체 사례, 놀이수업 사례 등을 공유했고,  특수교육 수업 나눔에서는‘우리는 길을 찾을 것이다! 늘 그랬듯이...’라는 소주제로 교육과정 재구성 및 새로운 교수법 적용 등 특수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특수교사들의 생생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어 고등학교 수업 나눔에서는‘위기 속에서 함께 길을 찾다’라는 소주제로 온라인 플랫폼별 수업사례와 피드백 방안과 중학교 수업 나눔에서는 ‘온라인 수업에서 살아남기’라는 소주제로 위기 속에서도 서로에게 위로와 격려가 된 학생, 교사 및 관리자들의 훈훈한 이야기가 전개되었고, 교과별 온라인 수업 사례와 피드백 사례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축제 설문 결과, 전체적인 구성 및 진행에 대해서 94.97%가 만족하다고 응답하였고, 학교급별 수업나눔 마당의 구성 및 진행도는 95.16%가 만족하다고 하는 등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축제 주관부서인 학교교육과 강영철 과장은“비대면 온라인 축제를 준비하면서 시행착오도 많았지만, 운영단장님 이하 운영위원들이 유연하게 대처해 성황리에 축제가 마무리됐다"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꿋꿋이 가르침의 소명을 다하는 제주 교사들의 저력과 헌신을 다시금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2021년을 기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