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재활용 시설 지원사업 공개 모집
상태바
제주도, 재활용 시설 지원사업 공개 모집
  • 김태홍
  • 승인 2021.01.2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내 재활용 산업 육성을 위해 내달 24일까지 ‘2021년도 제활용 시설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노후 재활용 시설을 교체하거나 사업 확장 등을 위해 필요한 신규 시설 설치를 희망하는 사업자를 모집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사업비 7,800만원을 투입해 도내 폐기물 관련 업종 허가를 받은 사업자를 대상으로 공모가 진행된다.

지원 신청이 가능한 시설은 압축·파쇄·건조 시설 등 재활용 산업에 필요한 시설이라면 다양하게 지원될 예정이다.

하지만 건축비나 차량, 냉동창고 등 재활용 제품 생산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시설이나 장비는 지원에서 제외된다.

특히 최근 3년간 '폐기물관리법'을 위반해 처분을 받은 이력이 있을 경우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며, 신청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사전에 지원 대상 여부를 제주도 생활환경과에서 확인해야 한다.

문경삼 제주도 환경보전국장은 “재활용 시설 사업은 열악한 도내 영세 사업자가 시설 개선을 원해도 자금 문제로 어려움을 겪을 때 가뭄의 단비 같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사업”이라며 “상한액을 제한하지 않고 정말 필요한 시설이라면 전폭적으로 지원할 계획이기 때문에 많이 신청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