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동부농기센터, 집콕 시대, 로컬푸드 밀키트로‘신선하고 간편하게’
상태바
제주동부농기센터, 집콕 시대, 로컬푸드 밀키트로‘신선하고 간편하게’
  • 김태홍
  • 승인 2021.04.0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동부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성배)는 로컬푸드 활용 밀키트 레시피 개발을 위한 ‘제주 식재료의 이해 과정’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신선하고, 간편하게’를 주제로 ‘시간 약자들을 위한 최선의 한 끼’ 밀키트(mealkit, 요리에 필요한 손질된 식재료와 딱 맞는 양의 양념, 조리법을 세트로 구성한 제품)화 할 수 있는 양념과 소스 레시피를 개발하는 실습 교육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제주 전통식재료의 이해와 로컬푸드에 담긴 문화적, 영양학적 가치 △조리방법의 단순화와 규격화에서 오는 편리함 △ 밀키트화 할 수 있는 김치 양념 이론과 실습 △제주전통장의 특징과 조리방법에 따른 활용 방법 등이다.

교육은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총 4회 16시간 과정으로 운영되며, 제주향토음식 제2호 명인이자 제주향토음식문화연구소 고정순 소장을 초빙해 농촌생활과학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5일부터 로컬푸드와 밀키트에 관심 있는 도민 누구나 전화(☏760-7623, 7625) 또는 방문 신청이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20명이다.

교육에 80% 이상 참석 시 수료증, 30% 이상 참석 시에는 이수확인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성지예 농촌지도사는 ‘외식의 비중이 줄어들고 있는 요즘, 끼니를 넘어 내가 차린 밥상의 의미를 확장하여 간편하면서도 맛에 있어 절대 실패하지 않는 갓 조리한 신선한 음식의 만족감을 누릴 수 있는 요리공식을 명인에게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로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