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미 의원, 친환경 먹거리 확대 정책간담회 개최
상태바
김경미 의원, 친환경 먹거리 확대 정책간담회 개최
  • 김태홍
  • 승인 2021.08.12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미 의원
김경미 의원

친환경 급식 확대를 통한 안전먹거리의 확산과 친환경농산물 소비처를 확대하는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이뤄진다.

제주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현길호 위원장)가 주최하고, 김경미 의원실이 주관한 ‘친환경 먹거리 확대방안’을 주제로 정책간담회가 12일, 도의회 제2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현길호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조천읍)은“오늘 정책간담회는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에 대한 친환경농산물 공급을 통해 아동 복지와 친환경농업 활성화를 모색하는 자리”라며,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실효성 있는 정책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미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도 “오늘 간담회에서 관련 조례개정 방안 등 구체적인 지원방안에 대해 의견을 모으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지난번 간담회에서는 공교육과 복지의 공적 돌봄이 닿지 못하는 사각지대에서 아이들의 안전판 역할을 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친환경 먹거리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의 일치가 있었고, 오늘 간담회에서는 지역아동센터에 친환경 먹거리를 어떻게 지원할 것인지 구체적인 방안을 도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에 대한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아동센터의 이용 아동이 17백명이 넘은 상황”이라며, “성장기 아동에 대한 제주산 친환경농산물의 공급을 통해 학교급식에 이어 촘촘한 복지서비스와 안정적 친환경농산물 소비처 구축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