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서부농기센터, 로컬푸드 활용 온라인 체험행사 참가자 모집
상태바
제주서부농기센터, 로컬푸드 활용 온라인 체험행사 참가자 모집
  • 김태홍
  • 승인 2021.08.30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부농업기술센터(소장 고봉철)는 지역농산물의 다양한 활용방법을 소개하고 소비촉진을 도모하기 위한 ‘로컬푸드 활용 온라인 체험행사’ 참가자 1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체험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방문 체험객 감소에 따라 마련된 온라인 체험프로그램으로 농촌 융복합 사업장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체험프로그램은 9월 9일 감수다(대표 홍숙여) 풋귤청 만들기, 9월 10일 물마루된장학교(대표 부정선) 전통장류 만들기 등 2개 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밴드) 채널 운영 및 활동하고 있는 자로 체험 후기를 SNS 등에 홍보할 수 있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단, 신청은 1가족 1개 체험프로그램만 신청할 수 있으며 체험료는 무료이나 체험키트 배송료는 참가자가 부담해야 한다.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9월 6일 체험키트를 택배로 배송해 행사 당일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송출하는 실습과정을 보면서 따라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31일 서부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체험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첨부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 중 배송료 입금 순으로 프로그램별 50명씩 총 100명을 선착순 선정한다.

체험프로그램 운영 후에는 설문 평가 등 피드백 분석을 거쳐 체험방법 다각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김효진 농촌지도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기회 마련과 함께 서부지역 농촌융복합 사업장 홍보를 위해 실시한다”며 “집에서 로컬푸드 온라인 체험을 즐겨 보기를 권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