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 미래, 세계환경수도를 희망하다"
상태바
"제주의 미래, 세계환경수도를 희망하다"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2.09.08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세계환경수도 발돋움 '미래로 보내는 희망엽서' 행사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2020년 세계환경수도로 발돋움하기 위한 도민의 역량을 결집하고 제주의 염원을 전세계 알리기 위해 '미래로 보내는 희망엽서' 행사를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주변 광장에서 개최했다.


제주도가 주최하고, 2012 WCC 제주 범도민지원위원회와 제주도 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가 주관한 '미래로 보내는 희망엽서' 행사는 2012 세계자연보전총회 제주에 도민이 직접 참여해 세계 180여개국 1만여 명의 환경리더들과 함께 지구의환경문제에 대해 논의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한 것이다.

 

또 제주가 환경수도로 발돋움하기 위한 제주형 발의안(5개)에 대한 도민의 관심 제고 및 IUCN 결의문 또는 권고문 채택을 위해 도민, 나아가서는 전국민의 역량을 결집하기 위해 진행됐다.


또한, 공항, 제주항여객터미널,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환경대축제 행사장 등에서 그동안 모은 제주가 세계환경수도(World Environmental Hub)로 발돋움하기 위한 제주형 발의안(5개) 채택을 염원하는 희망엽서를 IUCN 총재에게 전달했다.

 

한편, 미래로 보내는 희망엽서 전달식에 앞서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일원에서는 'Green Jeju Parade' 가 열렸다. 자치경찰대 기마대, 함덕고등학교 취타태, 풍물패,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 마칭밴드, 청소년, 전기자동차 등이 퍼레이드에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