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제주시 교육 소통 11호 발간
상태바
제주시교육지원청, 제주시 교육 소통 11호 발간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2.12.17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덕부)은 『제주시교육』제11호를 발간했다.


이번 호의 부제는 ‘소통(疏通)’이다. 희망과 꿈을 서로가 이야기할 수 있는 제주시교육이 되고자 하는 의지를 이 책 속에 담아냈다.


여는 시 ‘친구’를 시작으로 ▲기획특집Ⅰ-신통방통(神通旁通), 통통 뛰는 체험현장, 필통(feel通), 만사형통(萬事亨通), ▲기획특집Ⅱ- 의사소통(意思疏通),운수대통(運數大通)으로 등의 내용으로 알차게 기획됐다.


기획특집Ⅰ신통방통(神通旁通)에는 진로캠프, 오현고 3학년때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열린 국제정보올림피아드 동메달리스트인 제주출신 리니지2 개발자 한재갑 네오게임즈 PD등 인터뷰 등이 실려 눈길을 끈다.


기획특집Ⅱ- 의사소통(意思疏通)에서는 현장에서는 컨설팅 장학, 제주다문화축제, 원어민이 말하는 제주스타일, 교육기부 사례, 제주형자율학교를 찾아서 등이 수록되어 교육현장의 소통의 모습을 진솔하게 담아내고 있다.


이번 호의 특징은 QR코드를 도입했다. 또 교육장 인사말을 비롯해 소통의 교육현장을 편집위원이 직접 취재하고 영상으로 만들어 QR코드를 통해 독자들이 바로 생생한 영상을 볼 수 있게 하는 등 일반 적인 기관지에서 볼 수 없는 참신한 기획을 하고 있다.


특히 운수대통(運數大通)에서는 QR코드로 독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선착순 이벤트 당첨자 8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지급하고 있다. 이벤트에 당첨되면 방학과 크리스마스를 맞은 학생들에게 선물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제주시교육은 1년 단위로 발행되고 있으며, 교육공동체의 생생한 이야기와 활동들을 새겨봄으로써 제주시교육의 새로운 역사 인식과 소통, 미래의 제주시교육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는데 의의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