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초, 아라중, 제주여고 우수학교로 선정
상태바
한라초, 아라중, 제주여고 우수학교로 선정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3.01.03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학년도 전국 100대 인성교육실천 우수학교에 한라초등학교(교장 정희만), 아라중학교(교장 김충식), 제주여자고등학교(교장 고성기) 3교가 선정, 교육과학기술부장관 표창을 받게 되었다.

 

이번 최종 선정된 인성교육실천 우수학교는 각 시.도교육청을 통해 학생자치활동을 통한 학교문화 개선, 학교생활규정 제.개정 및 운영을 통한 인성 교육 실천 및 생활지도 우수, 학생자치활동을 통한 언어문화 개선, 졸업식 문화 선진화 방안 등 다양한 프로젝트형 활동 우수사례를 운영한 전국 300개 학교를 대상으로 교육과학기술부 전문가 평가에 의해 선정됐다.

 

한라초등학교는 2011년에 이어 2012년도에도 ‘교육과정과 연계한 인성교육 프로그램 구안ㆍ적용을 통한 바른 인성 함양’으로 2년 연속 수상의 기쁨을 누리게 됐다.

 

아라중학교는 ‘미소로 인사하고, 대화와 칭찬이 넘치는 명문학교 만들기’ 운영을 통해 첫 수상을 안았다.

 

제주여자고등학교는 ‘인성교육실천 강화를 위한 학생 언어문화 개선사업’을 학생자치회 중심으로 운영하여 우수학교에 선정됐다.

 

도교육청은 우수사례를 일선 학교에 확대 적용시켜나가기 위한 노력과 더불어 2013년도에도 초중고 12개 학교를 중심으로 인성교육실천 선도학교를 운영함은 물론, 우수학교 관계자에 대한 시상식을 오는 9일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