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수목원 해설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한라수목원 해설프로그램 운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3.04.0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 한라산연구소(소장 양영환)는 한라수목원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관람객들에게 전달하고 수목원에 있는 식물 등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수목원을 찾는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해설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라수목원 해설프로그램은 이제까지는 시행되지 않았으나 올해 2월 수목원코디네이터 2명이 배치되어 사전 해설을 위한 한라수목원 조성현황, 식물자료 수집 등 2개월여 동안 준비를 거친 끝에 4월1일부터 운영하게 됐다.

 

한라수목원해설 프로그램은 10월까지 매주 월, 수, 금요일마다 14:30분에 상시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지며, 사전예약을 받지 않고 당일 한라수목원 주차장 음수대 앞에서 누구나 해설을 받을 수 있다.

 

수목원해설프로그램은 총 5개의 코스로 구분, 1~2시간 동안 해설을 듣게 되며, 당일 현장 여건을 보면서 코스를 결정하게 된다. 어린이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참여자에게 체험교구도 활용, 식물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했고 간단한 게임도 곁들여 재미있게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계절, 날씨에 따라 다양한 코스와 주제를 테마로 해설을 실시, 관람자의 편의를 제공하게 되며, 4월~6월까지는 시범적으로 운영한 후 참가자의 호응도를 분석, 눈높이에 맞는 해설내용을 보강하는 등, 하반기에는 확대 검토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라수목원 홈페이지(http://sumokwon.jeju.go.kr)나 전화 710-8357로 문의하면 된다.


한라수목원 해설프로그램을 통해 수목원의 기능과 올바른 역할, 우리가 쉽게 지나칠 수 있는 나무이름과 쓰임새 등을 알 수 있고, 아름다운 수목원에 대한 소중함을 더욱 일깨워주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