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제주과학축제 오는 31일 개최
상태바
도교육청, 제주과학축제 오는 31일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3.05.2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 제주과학축제가『인간을 위한 미래, 과학에서 길을 찾다!』란 주제로 오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한림체육관과 주변 광장에서 펼쳐진다.

2013 제주과학축전은 유아부터 어른까지 가족구성원 모두가 함께 참여하여 즐기면서 과학을 체험하는 축제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즐길 수 있도록 무중력 체험, 레이싱카, 낚시왕, 페달보트 타기 등 구성된 『탐이와 함께하는 창의과학놀이터』를 운영한다.

또 초등학생들을 위해 과학적 원리를 학습할 수 있는 다양한 과학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되었으며, 중․고등학생들을 위하여 평소 접하기 어려운 실험, 교사 특강, 신기한 실험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과학학습교실을 운영한다.

또한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고등학생과 대학생 자원봉사자 제도를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또한, 온 가족이 함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재능을 기부하고 가정의 화합을 도모할 수 있도록 『가족과학나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외 에도 극단 사이꾼을 초청, 융합과학을 주제로 한 과학연극『전기가 없는 세상에서 살아남기』란 연극에 하루 1회 공연하며, 귀엽고 개성 넘치는 인형들의 번쩍이는 재치와 입담을 통해 신비롭고 놀라운 과학의 세계를 펼쳐는 판소리 인형극 『다윈과 비글호 향해기』를 매일 공연한다.

또한, 전남과학발명놀이연구회에서 단순한 눈속임이 아닌 과학적 원리를 활용하여 마술을 공연하는 사이언스 매직쇼를 공연하며, 골드버그 장치 체험, 창의력 퍼즐놀이, 매직 꽃 만들기, 재활용품 활용 운동 물체 등 융합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제주과학축전 프로그램의 해외 진출을 도모하고자 일본의 과학단체를 초청,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제주지방경찰청에서 KCSI 과학수사 체험교실이 운영한다.

도내 5개 발명교실과 발명특허 특성화고등학교에서 발명체험교실을 운영한다. 관람객들이 모형 자동차를 직접 디자인하여 제작하는 등 창의적으로 설계하여 공작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즐기면서 참여하는 과학경진대회를 운영한다가족과학경연대회가 개최된다. 이 대회는 가족 구성원이 함께 창의적 문제해결 활동을 통하여 가정 화목을 도모하고자 운영하는 것으로『과학상자를 활용한 창작품 만들기』와 『에어로켓 멀리 날리기』 두 종목이 진행된다.

과학동아리 경연대회가 개최된다. 이 대회는 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것으로 5명이 팀을 만들어 물로켓으로 상대방의 구조물을 공격하는『물로켓 포트리스』와 3명이 팀을 만들어 튼튼한 구조물을 만드는『구조물 만들기』가 진행된다.

이번 축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며, 참가한 중․고등학생들에게 창의적 체험활동 확인서를 발급해 준다. 제주과학축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제주청소년과학탐구연구회 홈페이지(www.jysc.or.kr)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