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이 뽑은 제주 7대 특산물 선정
상태바
국민들이 뽑은 제주 7대 특산물 선정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2.1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제주 감귤 ▸ 제주 고사리 ▸ 제주 갈치 제주 돼지고기 ▸ 제주 말고기


제주자치도는 제주를 방문한 관광객과 서울·부산·광주 등 주요 도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제주 명품 설문 이 벤트’를 통해 2013년 불로장생 <7대 제주특산물>을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선정된 7대 제주특산물(설문조사 번호 순)은 ▸ 제주 감귤 ▸ 제주 고사리 ▸ 제주 갈치 ▸ 제주 옥돔 ▸ 제주 자리돔 ▸ 제주 돼지고기 ▸ 제주 말고기 등이다.


이번에 선정된 7대 제주특산물은 지난달 선정된 7대 제주비경과 동일하게, 전문가 집단을 통한 1차 후보군을 압축한 뒤 제주도민 600명을 대상으로 최종 후보군을 도출했으며, 지난해 12월 중순부터 1개월 동안 최종 후보군에 오른 28개 특산물을 대상으로 실시한 ‘제주 명품 설문 이벤트’에 서울시민, 관광객 등 9,483명(유효 참가자)이 참여한 결과를 토대로 선정됐다.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현장과 온라인 설문은 1인 1회로 제한했으며, 7개 이상 또는 미만 표시한 295명의 설문지는 제외했다.


이번 ‘제주명품 선정 이벤트’ 추진을 위해 제주도는 지난해 7월 제주관광공사와 함께 계획을 수립한 뒤, 같은 해 10월에 제주명품 선정과 자문 등을 위해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TF팀을 구성·운영해 왔다.


제주도 관계자는 “이번 「제주명품 설문 이벤트」는 관광을 활용하여 제주특산물을 홍보마케팅 함으로써 농민들의 어려움을 다소나마 덜어주려는 데 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대해 관심들이 많은데, 제주의 청정 자연에서 생산되는 제주특산물은 국민들의 건강에도 좋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달 중순 설문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국내선 제주왕복항공권, 숙박권, 제주관광공사 지정면세점 이용권, 제주사랑상품권, 온누리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