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후보 해명, 사과 아닌 말 바꾸기·도민우롱”
상태바
“원희룡 후보 해명, 사과 아닌 말 바꾸기·도민우롱”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5.15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오를 인정하고 도민 앞에 직접 나와 석고대죄 해야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당은 원희룡 후보가 13일 언급했던 '제주4.3희생자 재심사' 관련 발언에 대해 “어떤 이유로든 4.3희생자 유족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죄송하다”는 것은 “이는 사과가 아니라 전형적인 말 바꾸기이자 거듭되는 도민우롱에 불과하다”고 비난했다.


새정치연합 제주도당은 15일 성명을 통해 “원 예비후보는 여전히 자신의 발언이 󰡐기존에 결정된 희생자를 재심사하자는 것이 아니다󰡑며 자신이 토론회 발언의 객관적 의미를 왜곡하고 부정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성명은 “원 후보에게 다시 묻는다며 원 후보는 무엇을 재심사한다는 말인가? 이에 대한 답변도 없이 희생자를 재심사하겠다는 것이 아니었다고 우기기만 한다면 어떤 도민이 이를 납득할 수 있겠는가?”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도민들은 원후보가 생각하는 것처럼 발언의 의미조차 이해 못하는 바보가 아니라며, 원희룡 후보의 '제주4.3희생자 재심사' 관련 발언은 4·3 위원회 폐지법안의 공동발의에서 보여줬던 본래 원 후보의 4·3 인식을 그대로 보여주는 사건“이라고 말했다.


또한 국회의원 임기동안 4.3위령제는 한 번도 참석하지 않으면서 4.3희생자와 진상보고서를 부정하는 등 제주4.3을 부정하고 흔들어온 단체를 방문해 애국단체라 치켜세웠던 원 후보의 이중성과 그 궤적을 같이하는 사건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성명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희룡 후보는 자신의 과오를 인정하는 진심어린 사과 대신에 지난 번 4.3위 폐지법안 서명에 대한 ‘끼워넣기 사과’에 이어 자신의 발언 의미마저 부정하는 도민 우롱적인 보도자료를 하나 던져 놓고 은근슬쩍 넘어가려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원희룡 후보의 이번 재심사 발언은 수십년 피와 땀으로 만들어 온 4.3의 진상 규명과 희생자 명예회복을 위한 노력에 찬물을 끼얹는 행위이자, 여당의 도지사 후보로서 4.3특별법 취지의 근간을 흔드는 매우 중대한 사건”이라고 말했다.


성명은 “이미 4.3위원회 폐지법안 서명 문제로 도민사회에서 원 후보의 4.3의 인식에 대한 의문이 제기된 상황에서, 희생자 재심사라고 하는 중대한 문제를 제기해 놓고도, 보도자료 한 건으로 이를 무마시키려 하는 원희룡 후보의 처사는 도지사후보서의 자격에 심각한 의문을 제기하는 중대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고 꼬집었다.


따라서 원희룡 후보는 지금이라도 '제주4.3희생자 재심사' 관련 발언 내용의 과오를 인정하고 도민 앞에 직접 나와 석고대죄하는 진심과 진정성을 보여야 할 것이이라고 압박했다.


또한 4·3 위원회 폐지법안의 공동발의와 4.3위령제 불참석, 제주4.3을 부정한 단체를 애국단체라 치켜세웠던 문제에 대해서도 진심어린 사과를 회피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새정치연합 도당은 “이 길만이 자신의 과오를 씻고 도민 앞에 다시 설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임도 결코 잊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