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화장품 중국시장 진출
상태바
제주화장품 중국시장 진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9.22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18일 제주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및 KOTRA 제주사무소(소장 송현근)와 공동으로 ‘14.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한 결과 121만달러의 수출계약이 이루어졌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수출상담회에서는 중국, 일본을 비롯한 7개국 41개사에서 49명의 바이어와 도내 61개 업체가 참가해 농수산물, 식품, 향장품 및 공예품 등에 대한 수출상담이 이루어졌다.

그 결과 (주)리코리스를 비롯한 7개사가 현장에서 121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 이 외에도 수출상담회가 끝난 후 바이어들이 개별적으로 생산공장을 방문하는 등 관심을 보이고 있어 화장품, 탈모방지제품, 가공식품, 갈 제품 등의 추가 계약이 예상되고 있다.

이번 상담회에는 중국 내수시장 진입을 위해 중국 바이어들을 다수 초청하였는데 총 6건의 계약 중 3건이 중국 바이어와의 화장품 계약으로 위생허가 등으로 진입장벽이 높은 중국의 화장품 시장 진입에 성공하였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

김진석 제주도 국제통상국장은 “이번 상담회가 1회성 행사로 끝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사후관리를 하면서 거래가 실질적으로 성사될 수 있도록 관련 업체들의 적극적인 대응을 주문하는 한편, 해외마케팅 경험이 부족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수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행정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